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회소개

보건복지부 비영리 민간단체 한국간이식인협회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간이식인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의 간이식 수술은 1988년 처음 시작하였고, 약 2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간이식 수술을 통하여 새 생명을 얻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의료의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말기 간 질환 환자들을 위하여 최첨단 의료기술인 간이식 수술을 도입하여 끊임없는 연구로 많은 말기간질환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로 주신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비통한 상황에서도 장기기증을 해주신 뇌사자와 그 가족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국간이식인협회는 간이식인들의 권익 보호와 장기기증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01년에 한국간이식인협회를 구성하였고, 2009년 7월 31일 보건복지가족부의 비영리 민간단체로 승인을 받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한국간이식인협회의 우리 협회 정관에 나와 있는 설립 취지를 살리기 위해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경제적·사회적 권익을 증대하며, 이식 환우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일에 충실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달성을 위해 한국간이식인협회 홈페이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앞으로 한국간이식인협회 홈페이지는 모두가 서로를 격려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간이식 수술을 받기를 희망하는 많은 분과 그분들의 가족들에게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병원을 내 집으로 여기고 살아가야 할 사람들입니다.

또한 협회의 결속과 화합을 위해 “발로 뛰고, 찾아가는 NLT-K” 이라는 캐치 플레이스 아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를 새롭게 태어나도록 수술해주시고, 치료해주신 의사 선생님을 비롯한 의료진 여러분들과 우리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신 기증자 여러분들을 더욱 존경하는 풍토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를 많이 지원해주시고 사랑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 1. 1
한국간이식인협회 회장 이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