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후원안내

보건복지부 비영리 민간단체 한국간이식인협회

나눔행복재단 후원안내

의료비 지원사업 안내

한국간이식인협회에서는 간 질환 환우 중 경제 사정이 어려워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간 이식(재이식) 수술 대상 환우에게 간 이식 수술비를 지원합니다.
병원에서 추천하는 환자 가운데 심사를 거쳐 수술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 기금을 지원하고, 그 내용을 협회 책자 <나눔공간>에 게재합니다.

지원 대상 국민기초생활 보장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 부담경감 대상자인 간 질환(간 이식) 환우 중 간 이식(간 재이식)수술 대상자
지원금 동일인 수술비 지원 1회 한정, 최대 500만 원
사업 기간 2011년 1월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지원 절차
  • 1

    의사,
    병원 사회복지팀,
    장기이식센터 추천

  • 2

    서류접수

  • 3

    서류심사 및
    지원 선정회의

  • 4

    지원 결정 통보

  • 5

    수술비 지원

수술비 지원 방법 병원(사회복지사, 코디네이터)과 환자(환자 본인, 그 가족 등) 참석 하에 전달
수술비 지원 시 필요한 서류 나눔행복재단 의료비 지원 추천서, 주민등록등본 1부, 수급자 증명서 1부
[추천서 양식 다운 받기]

나눔행복재단 후원 방법

더욱 간편한 CMS 후원
CMS 후원 방식은 금융결제원을 통해 후원자님의 계좌에서 약정 후원금이 인출되어 한국간이식인협회 ‘나눔행복재단’ 통장으로 후원자 명의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본 협회로 전화 주시어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거래은행, 계좌번호, 후원금액, 원하시는 출금일자 등을 말씀해주시면 바로 신청됩니다.
또한 아래 후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팩스(02-586-6332)로 보내주시거나 작성된 신청서를 사진을 찍어 문자(010-3759-7451) 혹은
카카오톡(아이디 roseday1231)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후원금 납입을 중단할 경우에도 본회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MS 후원 신청서 양식 다운 받기]
편리한 자동이체 후원
매달 원하시는 일자에 일정 금액이 ‘나눔행복재단’ 통장으로 입금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본인이 직접 신분증, 통장, 도장을 지참하고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아래의 계좌번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귀하께서 보내주신 후원금은 법인세법 제24조와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하여 연말정산시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눔행복재단에 후원해주신 모든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나눔행복재단 기금 후원자

‘나눔행복재단’의 기금은 현대아산병원 이승규 교수님을 비롯한 여러 의사 선생님과 협회 회원, 가족회원, 일반 후원 및 독지가의 소중한 후원으로
조성되어 경제적으로 열악한 환경 때문에 간 이식(재이식) 수술이어려운 환자의 지원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신청시 명단 계속 추가합니다.(가나다 순)